sllde1
slide2
slide3
slide4
1

이런경우는 인플레이가 되는가요?

조영문, 2008-09-02 19:49:08

조회 수
17828
추천 수
0

수고하십니다. 사회인 야구를 하는데


아래와 같은 상황이 나왔는데.. 규칙은 어떤 것인지?


투수가 던진공이 파울팁이 난 뒤

그 공을 주워서 포수가 투수한테 공을 던졌는데. 투수가 받지를 못하고 뒤쪽으로 흘렀습니다.

이때 3루주자가 홈으로 들어왔는데.

이 경우는 인플레이 상황으로 득점이 인정되는지?

투수가 공을 잡아야 인플레이 상황이 됨으로 주자가 3루로 귀루해야 되는지요?

1 댓글

박관식

2008-09-03 10:03:02

우선 파울팁이란 용어를 잘못 쓴것 같습니다. 파울팁이란 투구가 타자의 배트에 스치면서 포수가 정규로 포구한 공이 파울팁이며 파울팁은
 일반적인 스윙과 똑 같습니다. 따라서 파울팁은 스트라이크이며 볼인플레이입니다. 그러므로 모든 주자는 진루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질문하신 내용은 투구를 타자가 쳐서 배트를 스치면서 파울이 되었는데 포수가 잡지못했다는 내용인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는 파울팁이 아니라 그냥 파울입니다. 파울은 볼데드이므로 경기가 중단되어 투수가 공을 받아서 투수판을 밟고 구심의 플레이 콜에 따라 볼인플레이가 됩니다.

위의 질문하신 내용은 파울이므로 주자가 3루로 귀루한후 플레이를 다시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Board Menu

목록

Page 1 / 1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1

이런경우는 인플레이가 되는가요?

1
조영문 2008-09-02 17828
10

질문입니다

1
달리는악마 2008-08-28 16112
9

이런경우는 어떻게 되나요?

2
녹도만호 2008-08-26 16542
8

야구 규칙 질문 있습니다.

1
박정환 2008-08-25 16908
7

타자의 내야땅볼에 의한 1루에서의 아웃이 포스아웃인가요?

1
  • image
김수현 2008-04-23 19168
6

투수 자책점관련...

3
투수가 2008-04-17 16489
5

야구 룰 관련 두가지 질문 있습니다.

2
id: 고슴도치 2008-04-07 13165
4

타자주자가 안타를치고 또는 포볼로 1루에 진출했을때

3
id: 사무장 2008-03-19 14447
3

경기종료임에도 인플레이가 되는 예는?

김수현 2007-12-24 13353
2

규칙에 관한질문입니다.

7
박동원 2007-11-13 16357
1

파울인지 페어 인지 판정 부탁드립니다.

4
windan 2007-11-12 17412

Board Links

Page Navigation

  • 1
XE Login